1

04/25
목요일


인천/이스탄불
이스탄불/바젤
터키항공 탑승 후 바젤 도착
[00:40] 인천국제공항 출발 / [06:20] 이스탄불 도착 후 환승
[09:10] 이스탄불 출발 / [10:10] 바젤 공항 도착
> 바젤 공항 도착 후 호텔로 이동 및 자유여행
■ 바젤_Basel
전통과 현대과 조화와 대비를 이루는 바젤은 스위스 내에서 박물관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 이다. 예술에 관심이 많다면 종합 선물세트 처럼 느껴지는 곳으로 다채로운 전시를 즐기고 굽이굽이 흐르는 라인강을 따라 산책도 하며 느긋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

2

04/26
금요일






바젤
바젤 시내 자유여행
■ 마르크트광장&시청사_Stadtmarkt&Town Hall
시장광장이란 뜻을 가진 마르크트광장은 바젤 시민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거대한 트리와 함께 마켓이 열리기도 하는데 낮에는 활기찬 분위기를, 밤에는 조명과 함께 은은한 야경을 뽐내는 곳이다.
■ 바젤대성당_Basel Minster
로마네스크-고딕양식이 혼재된 아름다운 건물로 미틀레레다리와 함께 바젤을 대표하는 건축물이다. 라인 강가 언덕위에 위치해 있어 어디서나 눈에 띄는 바젤의 상징. 대성당 뒷편에 위치한 아담한 테라스 팔츠는 라인강과 바젤의 아름다운 경관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으로 전망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바이엘러파운데이션_Fondation Beyeler
미술관 자체가 하나의 예술품 처럼 느껴지는 곳으로 벽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작품을 보는 와중에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모네, 고흐, 피카소, 칸딘스키 등의 작품을 볼 수 있으며 바젤 미술여행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곳.

3

04/27
토요일


바젤/베른
베른으로 열차 이동, 자유여행
추천 : [09:56] Basel SBB 출발 / [10:56] Bern 도착
■ 베른_Bern
중세시대 모습 그대로 남아있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스위스의 수도 베른.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 되었을 정도로 예스러운 모습이 가득하다. 100여개의 정교한 분수와 곰 공원, 중세 유럽 건축물의 보석이라 불리는 석조 아케이드 등 재미있는 요소들을 도시 곳곳에서 찾는 재미가 있다.

4

04/28
일요일


베른/인터라켄
인터라켄/그린델발트
그린델발트로 열차 이동, 자유여행
추천 : [10:04] Bern 출발 / [10:58] Interlaken Ost 도착
추천 : [11:05] Interlaken Ost 출발 / [11:39] Grindelwald 도착
■ 그린델발트_Grindelwald
융프라우 여행의 거점이자 피르스트, 멘리헨도 갈 수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기에 위치적인 장점이 있다. 또한 푸른 초원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스위스 전통가옥 샬레와 들꽃들이 가득해 알프스의 풍경을 즐기기에 좋고 마을을 지키는 아이거 북벽은 숨 막힐듯한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5

04/29
월요일






그린델발트
융프라우지역 자유여행
■ 융프라우_Jungfrau
자연이 선사한 최고의 경치를 즐기며 유럽에서 가장 높은 기차역으로 올라간다. 알프스 3대 북벽 중 가장 악명 높은 아이거 북벽을 정면으로 지나가는 '아이거익스프레스'를 타면 열차로 55분이 소요 된 거리를 단 15분만에 이동 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 먹는 라면과 만년설 밟기는 놓치지 말아야하는 포인트!
■ 피르스트_First
액티비티의 천국 피르스트는 그린델발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30분이면 도착하는 곳이다. 4,000m 이상의 일곱 봉우리와 빙하, 바위의 장관이 눈 앞에 펼쳐지는데 여름/가을에는 하이킹을, 겨울에는 눈썰매와 스키를 즐길 수 있다.
■ 멘리헨_Mänlichen
'아이거, 묀히, 융프라우'를 파노라마로 감상 할 수 있는 알프스의 작은 언덕. 멘리헨 케이블카역에서 정상까지 왕복 2km의 로얄워크 트레일은 짧지만 강렬하게 알프스의 전망을 감상 할 수 있는 코스이며, 융프라우지역 하이킹 코스의 하이라이트인 33번 코스 또한 이곳에서 시작된다.

6

04/30
화요일


그린델발트/인터라켄
인터라켄/루체른
루체른으로 열차 이동, 자유여행
추천 : [10:18] Grindelwald 출발 / [10:53] Interlaken Ost 도착
추천 : [11:04] Interlaken Ost 출발 / [12:55] Luzern 도착
■ 루체른_Luzern
스위스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루체른은 백조가 떠다니는 호수와 쉽게 갈 수 있는 근교 산들이 다양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산들의 여왕 리기산, 만년설이 하얗게 덮인 액티비티의 천국 티틀리스, 용들이 살았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필라투스에서 알프스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다.

7

05/01
수요일







루체른
루체른 근교여행
■ 리기산_Rigi
'산들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태로 유명한 리기. 루체른 인근 알프스 봉우리 중 가장 완만해서 비교적 쉽게 도전해볼만한 산이기도 하다. 유럽 최초로 만들어진 등산열차부터 케이블카, 유람선 등 다양한 경로와 방법으로 오르내릴 수 있으며 정상에 오르면 거대한 알프스 거봉과 13개의 호수도 조망할 수 있다.
■ 티틀리스_Titlis
스위스 중부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액티비티의 천국으로 불리며 전 세계 스포츠 마니아들이 몰리는 곳이다. 정상까지 운행하는 세계 최초 회전식 곤돌라인 '로테어'부터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현수교 '티틀리스 클리프 워크'도 체험 할 수 있다.
■ 필라투스_Pilatus
용이 살고 있다는 전설이 있는 필라투스는 3대 명산 중 가장 거친 느낌의 산 입니다. 세계어서 가장 가파른 철도를 다라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악마의 영혼이 깃든 최고봉 ' 톰리스호른'에서는 알프스 산맥과 6개의 호수가 이루는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8

05/02
목요일



루체른/취리히공항

취리히/이스탄불
루체른 자유여행, 취리히 공항으로 이동, 터키항공 탑
> 루체른 여행 후 출발 3시간 전까지 취리히 공항으로 이동
추천 : [14:35] Luzern 출발 / [15:44] Zürich Flughafen 도착
> 취리히 공항 도착 후 터키항공 체크인 수속
[18:50] 취리히공항 출발 / [22:50] 이스탄불 도착 후 환승

9

05/03
금요일


이스탄불/인천
이스탄불 환승, 인천 도착
[01:55] 이스탄불 출발 / [17:40] 인천국제공항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