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5/06
월요일


인천/이스탄불
이스탄불/취리히

취리히공항/루체른
터키항공 탑승 후 취리히 도착, 루체른으로 열차 이동
[00:40] 인천국제공항 출발 / [06:20] 이스탄불 도착 후 환승
[08:55] 이스탄불 출발 / [09:50] 취리히 공항 도착
> 취리히공항 도착 후 루체른으로 열차 이동
추천 : [11:38] Zürich Flughafen 출발 / [12:51] Luzern 도착
■ 루체른_Luzern
스위스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루체른은 백조가 떠다니는 호수와 쉽게 갈 수 있는 근교 산들이 다양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산들의 여왕 리기산, 만년설이 하얗게 덮인 액티비티의 천국 티틀리스, 용들이 살았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필라투스에서 알프스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다.

2

05/07
화요일


루체른/루가노
루가노로 열차 이동, 자유여행
추천 : [10:18] Luzern 출발 / [11:58] Lugano 도착
■ 루가노_Lugano
스위스 속 작은 이탈리아로 불리는 티치노 주의 대표도시 루가노.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감성을 모두 갖고 있으며 아름다운 호수와 산들이 만들어낸 전경은 도시가 지닌 로맨틱함을 한껏 고조시킨다. 연중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로 평화로운 루가노 호숫가와 공원에 핀 아름다운 꽃들을 원없이 볼 수 있다.

3

05/08
수요일





루가노
루가노 자유여행 및 근교여행
■ 몬세 산 살바토레_Monte San Salvatore
루가노를 대표하는 모테 브레의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는 산. 푸니쿨라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루가노의 지형과 랜드마크를 360도로 조망할 수 있다. 남쪽 수평선 너머로 펼쳐지는 알프스의 모습은 숨이 턱 막힐 정도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 간드리아_Gandria (유람선 40분 소요)
몬테 블레 발치에 위치해 있는 작은 마을. 아기자기한 호수마을로 예술가들을 통해 아름다움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 모르코테_Morcote (버스 30분 소요)
'루가노 호수의 진주'라는 별명을 가진 곳으로 404개의 작은 계단을 오르면 아름다운 산타마리아 델 사소 성당에 이르게 된다.

4

05/09
목요일






루가노/티라노
티라노/폰트레지나
베르니나익스프레스(버스/열차) 탑승, 폰트레지나 자유여행
■ 베르니나익스프레스_Glacier Express
스위스 경치와 유네스코세계유산을 동시에 여행 할 수 있는 특급열차. 알프스를 남북으로 종단하는 파노라마 열차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찻길'로 선정 되었다. 알프스 산맥의 빙하부터 이탈리아의 야자수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10:00] Lugano 출발 / [13:00] Tirano 도착 (버스탑승)
[13:17] Tirano 출발 / [15:34] St. Moritz 도착 (열차탑승)
■ 폰트레지나_Fontresina
달콤한 냄새가 풍기는 소나무와 낙엽송 나무로 둘러싸인 엥가딘 리조트와 스파마을인 폰트레지나는 엥가딘 북쪽 계곡의 가족 높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 생모리츠에서 불과 7km 떨어져 있는 곳으로 오래되고 운치 있는 엥가딘 가옥들의 건축적인 조합과 벨 에포크 양식의 유아한 호텔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5

05/10
금요일





폰트레지나
폰트레지나 자유여행
■ 그랜드호텔 크로넨호프_Grand Hotel Kronenhof
크로넨호프는 역사와 전통이 깊은 호텔로, 19세기 알프스의 네오 바로크 양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건물이다. 꾸준한 리노베이션을 거쳐 스위스에서 가장 럭셔리하고 유서 깊은 고급 호텔 중 하나로 손꼽힌다. 객실에서 보이는 엥가딘 지역의 화려한 산맥과 베르니나 빙하의 풍경은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 생모리츠_St. Moritz (열차/버스 편도 10분 소요)
알프스의 진정한 숨은 보석. 화려한 산악 휴양지로 알려져 있으며 두 차례 동계올림픽을 개최할 만큼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스키슬로프가 있다.

6

05/11
토요일


폰트레지나/자메단
자메단/쿠어
쿠어/취리히
취리히로 열차 이동, 자유여행
[11:02] Pontresina 출발 / [11:08] Samedan 도착
[11:15] Samedan 출발 / [13:04] Chur 도착
[13:08] Chur 출발 / [14:22] Zürich HB 도착
■ 취리히_Zurich
멋들어지는 중후함과 현대적인 세련미가 조화를 이루며 스위스 제 1의 도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취리히. 중세미를 뽐내는 구시가지와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린덴호프 그리고 반호프거리와 니더도르프에서 활기찬 쇼핑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다.
■ 린덴호프_Lindenhof
취리히 최고의 전망 포인트이자 평화로운 휴식공간. 그로스뮌스터가 우뚝 서 있는 구시가지와 시청사, 리마트강 등 취리히의 시내 전경이 언덕 아래 시원하게 펼쳐진다. 고대 로마인의 요새 중 하나였으며 관광객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사랑받는 장소이다.

7

05/12
일요일



취리히/취리히공항

취리히/이스탄불
취리히 자유여행, 취리히 공항으로 이동, 터키항공 탑승
> 취리히 여행 후 출발 3시간 전까지 취리히 공항으로 이동
추천 : [15:44] Zürich HB 출발 / [15:54] Zürich Flughafen 도착
> 취리히 공항 도착 후 터키항공 체크인 수속
[18:50] 취리히공항 출발 / [22:50] 이스탄불 도착 후 환승

8

05/13
월요일


이스탄불/인천
이스탄불 환승, 인천 도착
[01:55] 이스탄불 출발 / [17:40] 인천국제공항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