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4/28
일요일


인천/이스탄불
이스탄불/취리히

취리히공항/룽게른




룽게른/브리엔츠
터키항공 탑승 후 취리히 도착, 룽게른/브리엔츠로 차량 이동, 자유여행
[00:40] 인천국제공항 출발 / [06:20] 이스탄불 도착 후 환승
[08:55] 이스탄불 출발 / [09:50] 취리히 공항 도착
> 취리히공항 도착 후 렌터카 수령 및 브리엔츠으로 이동
>>> 렌터카이동 : 루체른→룽게른 (102km / 약 1시간 15분 소요)
■ 룽게른_Lungern
드라마 '사랑의불시착'으로 유명세를 탄 곳으로 에메랄드빛 호수가 있는 아름답고 작은 마을. 조용하고 여유로운 스위스 본연의 매력을 느끼기에 좋다. 뷰 포인트에 도착하면 아기자기한 집과 호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 렌터카이동 : 룽게른→브리엔츠 (16km / 약 16분 소요)
■ 브리엔츠_Brienz
청록색을 짙게 띤 브리엔츠 호수 동쪽 끝차자락에 위치한 작은 호반 마을.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로 불리던 브룬가세와 창가에 꽃들이 가득한 목재가옥이 마을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내준다. 목공예로 유명하여 마을 곳곳에 정교하게 조각된 작품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2

04/29
월요일


브리엔츠/그린델발트
그린델발트로 차량 이동, 자유여행
>>> 렌터카이동 : 브리엔츠→그린델발트 (38km / 약 38분 소요)
■ 그린델발트_Grindelwald
융프라우 여행의 거점이자 피르스트, 멘리헨도 갈 수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기에 위치적인 장점이 있다. 또한 푸른 초원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스위스 전통가옥 샬레와 들꽃들이 가득해 알프스의 풍경을 즐기기에 좋고 마을을 지키는 아이거 북벽은 숨 막힐듯한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3

04/30
화요일







그린델발트
융프라우지역 자유여행
■ 융프라우_Jungfrau
자연이 선사한 최고의 경치를 즐기며 유럽에서 가장 높은 기차역으로 올라간다. 알프스 3대 북벽 중 가장 악명 높은 아이거 북벽을 정면으로 지나가는 '아이거익스프레스'를 타면 열차로 55분이 소요 된 거리를 단 15분만에 이동 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 먹는 라면과 만년설 밟기는 놓치지 말아야하는 포인트!
■ 피르스트_First
액티비티의 천국 피르스트는 그린델발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30분이면 도착하는 곳이다. 4,000m 이상의 일곱 봉우리와 빙하, 바위의 장관이 눈 앞에 펼쳐지는데 여름/가을에는 하이킹을, 겨울에는 눈썰매와 스키를 즐길 수 있다.
■ 멘리헨_Mänlichen
'아이거, 묀히, 융프라우'를 파노라마로 감상 할 수 있는 알프스의 작은 언덕. 멘리헨 케이블카역에서 정상까지 왕복 2km의 로얄워크 트레일은 짧지만 강렬하게 알프스의 전망을 감상 할 수 있는 코스이며, 융프라우지역 하이킹 코스의 하이라이트인 33번 코스 또한 이곳에서 시작된다.

4

05/01
수요일


그린델발트/슈피츠




슈피츠>베른
슈피츠/베른으로 차량 이동, 자유여행
>>> 렌터카이동 : 그린델발트→슈피츠 (37km / 약 40분 소요)
■ 슈피츠_Spiez
튠호수의 남쪽에 위치한 슈피츠는 북적이는 관광지보다 여유로운 현지인들의 삶을 엿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보통 이동을 위한 기차역으로 알려져 있지만 귀엽고 아기자기한 면모를 가진 아름다운 마을이기도 하다.
>>> 렌터카이동 : 슈피츠→베른 (40km / 약 35분 소요)
■ 베른_Bern
스위스에서 가장 긴 강인 '아레강'이 흐르는 스위스의 수도, 중세시대 모습 그대로 남아있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다.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예스러운 분위기를 그대로 품고 있다. 100여개의 정교한 분수들과 곰 공원, 중세 유럽 건축물의 보석이라 불리는 석조 아케이드 등 재미있는 요소들을 도시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5

05/02
목요일


베른/그뤼에르





그뤼에르/몽트뢰
그뤼에르/몽트뢰로 차량 이동, 자유여행
>>> 렌터카이동 : 베른→그뤼에르 (67km / 약 55분 소요)
■ 그뤼에르_Gruyères
그림책에 나올법한 작은 중세마을 그뤼에르는 작은 언덕의 꼭대기에 자리잡고 있다. 구릉진 녹지와 알프스의 봉우리들이 어우러진 곳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뤼에르 치즈의 산지이다. 치즈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으며 하이킹을 하거나, 스위스 인공호수 중 가장 긴 '그뤼에르호수'에서 수상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 렌터카이동 : 그뤼에르→몽트뢰 (42km / 약 35분 소요)
■ 몽트뢰_Montreux
청정호수 '레만호수'에 위치한 마을 중 가장 대표적인 곳으로 여름이면 재즈페스티펄이 열리는 세계적인 음악의 도시이기도 하다. 레만 호수 위에 떠 있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의 시옹성, 찰리채플린의 도시 브베에 다녀오는 것도 가능하다. 바쁘게 움직이기 보다는 호수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

6

05/03
금요일



몽트뢰/제네바공항

제네바/이스탄불
몽트뢰 자유여행, 제네바 공항으로 이동, 터키항공 탑승
> 몽트뢰 여행 후 출발 3시간 전까지 제네바 공항으로 이동
>>> 렌터카이동 : 그린델발트→취리히 공항 (93km / 1시간 10분 소요)
> 제네바 공항 도착 후 렌터카반납 및 터키항공 체크인 수속
[18:10] 제네바공항 출발 / [22:50] 이스탄불 도착 후 환승

7

05/04
토요일


이스탄불/인천
이스탄불 환승, 인천 도착
[01:55] 이스탄불 출발 / [17:40] 인천국제공항 도착